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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health/코로나 19 팩트체크

전염병의 대유행으로 달라진 온라인쇼핑

by 슬기로운 지구생활 ayra 2020. 4. 10.

코로나19로 달라진 온라인쇼핑



팬데믹 상황에서의 경제 : 코로나19로 인해 증가된 온라인 쇼핑의 물품은?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품목에도 많은 변화가 왔습니다.  최근에 변화된 소비패턴에 따라 어떤 물품이 많이 구매 되고 어떤 물품이 적게 구매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는 사람들이 필수품과 비필수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삶의 모든 측면에서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온라인 쇼핑은 2023년까지 소매 판매가 6.5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미 호황을 누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이 시작된 이후 최고의 호황을 맞이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큰 소매점조차도 전례 없는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정확히 무엇을 구매하고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소매 정보 회사인 Stackline(Posted on March 31, 2020 in Industry News category)은 미국 전역의 온라인 쇼핑 판매를 분석하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감소하는 온라인 쇼핑의 범주(2020년3월)의 목록을 결과로 정리했습니다.  



불안한 구매자들의 행동

사람들이 새로운 생활환경에 익숙해지면서 그들의 구매 행동은 필요에 맞게 변화했습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상황에 따라 구매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팬데믹에 따른 물품들을 계속 구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집중하기 위한 시간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소비자의 85%가 사회적 고립 상태에서 운동을 하고 있으며, 40%는 제한이 해제 될 때 운동을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Jason Mander.  GlobalWeblndex)

이러한 사람들의 행동변화로 많은 제품의 카테고리에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많은 제품이 실용적이지만 어떤 제품은 의외인 것도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

아래 품목에는 여러가지 안정된 것도 있지만,  빵 만드는 기계는 2위에 있고  건강, 흡연중단 및 호흡기 카테고리가 모두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고립 상태에서 라이프 스타일에 긍정적인 변화를 고려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아래에서 가장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100가지 제품 중 일부를 보여드립니다.

 순위

 카테고리

 2019년 대비 2020년 상승%

 1

 일회용 장갑

 670%

 3

 기침 감기약

 535%

 5

 말린 곡물과 쌀

 386%

 6

 간편 조리 포장 음식

 377%

 8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

 307%

 14

 야채

 238%

 17

 알레르기 약

 232%

 24

 화장지

 190%

 42

 요가 장비

 154%

 60

 배터리

 116%

Katie Jones “The Pandemic Economy” visualcapitalist.com

흥미롭게도 화장지는 베이비케어 제품보다 더 많은 성장을 보였으며 말린 고기는 물보다 더 많이 성장했습니다.  이렇게 급상승 하는 카테고리가 있는 반면 코로나19로 인해 급하락 하는 카테고리가 있어 경제가 침체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감소하는 카테고리

전래 없는 이벤트 및 휴가 취소가 사람들이 소비하는 제품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가방, 카메라, 수영복은 모두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아래에서 가장 빠르게 하락하고 있는 100가지 제품 중 일부를 보여드립니다.

 순위

  카테고리

  2019년 대비 2020년 상승%

 1

 여행가방

 -77%

 3

 카메라

 -64%

 5

 웨딩의류

 -63%

 6

 남자정장

 -62%

 7

 여자 수영복

 -59%

 11

 백팩

 -56%

 81

 담요, 이불

 -33%

 93

 아동신발

 -31%

 91

 다이닝 세트

 -31%

 99

 거실가구

 -29%

Katie Jones “The Pandemic Economy” visualcapitalist.com

제품이 어느 목록에 속하는지에 관계없이, 전염병이 모든 종류의 소매업체에 긍정적 및 부정적 방식으로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새로운 소비패턴은?

공식적으로 세계 최대 소매업체인 아마존은 더 이상 소비자의 수요를 따라갈 수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비필수용품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비필수용품을 주문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일부 소매업체에게 필수품이 전례가 없이 급증하는 수요를 보이지만 어느날 갑자기 끝날 수 있는 양날의 검인 것을 알아야합니다.

한편,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소비자 행동의 급격한 변화가 일단 곡선을 평탄화하면 코로나19 이전의 소비패턴을 찾을까요?  아니면 지금 이것이 새로운 소비패턴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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